본문 바로가기

beauty

마스크 스트랩 / 마스크 목걸이 추천

마스크 스트랩 / 마스크 목걸이 추천

코로나 19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은 이제 일상화가 되었습니다. 심지어는 이번달 13일부터는 마스크 미착용시 과태료를 물게 되었습니다. 버스나 지하철 등 공공시설에는 마스크 착용없이는 탑승이 제한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단계별로 시행함에 따라서 실내와 밀집도가 높은 실외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

◾ 1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되는 장소는 중점관리·일반관리시설, 집회·시위장, 실내 스포츠 경기장, 대중교통, 의료기관이나 약국, 요양시설, 고위험 사업장(콜센터, 유통 물류센터 등), 지자체에 신고나  협의된 500인 이상의 모임·행사 등이 있습니다.

◾ 1.5단계: 중점관리·일반관리시설, 집회·시위장, 실내 스포츠 경기장, 대중교통, 의료기관이나 약국, 요양시설, 고위험 사업장(콜센터, 유통 물류센터 등),주·야간 보호시설, 지자체에 신고·협의된 500인 이상 모임이나 행사, 실내·외 스포츠 경기장 등이 있습니다.

◾ 2단계: 2단계에서는 모든 실내에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하고 실외는 위험도가 높은 활동이 이뤄지는 집회나 시위장, 스포츠 경기장 등에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 2.5단계&3단계: 모든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해야하며 2m 이상 거리두기가 되지 않는 실외에서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또한 마스크를 미착용하고 반다나나 손수건 등으로 얼굴을 가리는 행위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정하지 않으며 마스크로 코와 입을 제대로 가리지 않는 턱스크 역시 과태료 대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마스크 스트랩

 

마스크 미착용 과태료로 인해서 마스크 착용과 더불어 마스크 스트랩 인기도 상승하고 있는데요. 마스크 일상화가 된 후로 제일 신경쓰이는건 마스크 보관입니다. 그래서 마스크 스트랩을 많이 하는 이유는 바로 실용성 때문인데요. 거리두기를 시행중인 지금 어디를 가나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지만 음식점과 같은 실내에서 잠깐 마스크를 벗을 때 테이블에 올려두기에는 뭔가 찝찝하고 주머니에 두자니 번거롭죠. 마스크 목걸이를 착용하고 있으면 따로 마스크를 챙겨야되는 수고스러움을 덜어줍니다. 

 

 

 

또한 마스크 스트랩은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한 편이어서 패션 아이템으로도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일반 마스크 목걸이는 줄로 나오는 제품들도 있고 변색 걱정없이 내구성이 좋은 써지컬 마스크 스트랩은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은 비즈 마스크 스트랩이나 자수 마스크 스트랩, 진주 마스크 스트랩 등 다양한 디자인들이 나옵니다. 또한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안경이랑 호환도 가능해서 같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연예인들도 많이 착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을 정도로 마스크 스트랩은 보편화 되고 있는 패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배우 강동원 씨가 영화 무대인사 때 마스크 스트랩을 착용하고 나와서 인사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정유미와 박서준, 최우식까지 마스크 스트랩을 착용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정유미 마스크 스트랩으로 많은 이슈가 되었었죠 마스크 스트랩의 편의성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티비 프로그램을 통해서 연예인들 모습이 편해보이니까 마스크 스트랩의 실용적인 모습에 반해서 많이들 구매하게 되더라구요 

 

 

마스크 스트랩이나 마스크 목걸이는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식당이나 카페에서 식사할 때 마스크 보관 불편하신 분들
운전하고나서 자꾸 마스크 깜빡하고 내리시는 분들
점심시간 테이크 아웃 커피 마실 때 
놀이터에서 뛰어노는 어린아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