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 드리클로 사용법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 드리클로 사용법

아직 초 여름인데도 날이 많이 습하고 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계절에 비해 여름엔 신경써야 되는게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땀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엔 땀샘이 폭발하여 겨드랑이에 땀이차거나 손과 발에 땀때문에 여러모로 난감한 순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땀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서 더 더워지기 전에 간단하게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잘 사용하고 있는 땀 억제제 제품들을 몇가지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

저는 남들보다 땀구멍이 많아서 손과발은 물론이고 겨드랑이, 등, 두피까지 더워지면 땀이 많이 나는 체질입니다. 그래서 여름엔 땀이 나면 티가 잘나는 회색계열의 옷은 입지도 못할 정도였는데요. 가장 손쉽게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으로는 바로 땀 억제제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에 좋았습니다. 땀 억제제 제품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제가 사용해본 제품들 위주로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데오드란트

첫번째는 올리브영이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땀 억제제 제품 데오드란트입니다. 데오드란트는 여러가지 타입이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향도 비누향이 나서 땀 억제제 제품들 중 향이 제일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땀 억제에 대한 지속력은 생각보다 약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데오드란트 스프레이 타입과 스틱 타입을 사용한 적이 있는데 스프레이는 정말 발한 효과가 거의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스틱제품은 그나마 땀 억제가 되는 것 같았지만 짧은 시간밖에 효과가 안나서 아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대신 향기가 좋아서 불쾌한 겨드랑이 땀 냄새를 가려준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땀이 많이 나서 고민인 분들에겐 효과가 큰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드리클로

두번째는 제가 가장 효과를 본 땀 억제제 드리클로입니다. 드리클로는 땀 억제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가 입증된 이미 유명한 제품입니다. 저도 이 제품을 만나고나선 여름이 더이상 땀 때문에 괴로운 계절이 안되었습니다. 드리클로는 앞에 데오드란트와 다르게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약국에서 12000원에 구입하였고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1만원 중후반정도 가격이 될 것 같습니다.

 

드리클로 성분을 살펴보자면, 염화알루미늄을 20% 함유하고 있습니다. 드리클로의 효과는 겨드랑이와 손과 발에 땀을 억제해주는 발한제이자 지한제입니다. 개인적으로 땀 억제 효과를 가장 크게 본 제품이 바로 드리클로입니다. 사용했을 때와 안했을 때 차이가 명확할 정도로 땀 억제를 잘 해주는 제품입니다. 

드리클로 사용법

사용법은 전날 저녁 씻은 후, 물기를 다 말려준 후에 겨드랑이나 손과 발에 적당량을 발라주고 다음날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이 과정을 땀이 멈출 때까지 반복한 후, 땀이 안나면 일주일에 1~2회로 횟수를 줄여주시면 됩니다. 

 

드리클로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리클로의 부작용으로는 우선 제모를 한 후 용액을 바르면 피부가 민감한 상태여서 따가울 수 있습니다. 혹은 피부가 많이 민감한 분들에 경우 드리클로가 간지럽고 따갑다는 사람들도 있으니 전문약사와 상담 후에 사용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드리클로 부작용으로는 드리클로를 바른 부위를 제외한 다른 부위에서 땀이 더 난다는 의견들도 있었습니다. 

 

노스엣&노스엣센스

위에 드리클로가 수입제품이라면 국내제품으로 드리클로랑 똑같은 성분과 효과를 가지고 있는 땀 억제제 제품이 있습니다. 신신제약에서 출시한 노스엣과 노스엣센스인데요. 이 제품도 일반의약품으로 염화알루미늄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단 드리클로와 차이점은 용량과 가격 그리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으로 나온 노스엣센스 제품이 추가로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가격도 1만원 미만으로 드리클로에 비해 저렴하게 나와서 많이들 선호하시는 땀 억제제입니다. 

 

특히 드리클로의 부작용을 보완한 노스엣센스는 민감성피부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스엣과 노스엣센스의 차이점은 바로 염화알루미늄의 함량인데요. 노스엣이 드리클로와 같은 염화알루미늄 20%함량이라면 노스엣센스는 12%함량으로 줄였다는 점입니다. 드리클로가 안맞았던 분들은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드리클로에 비해서 용량도 10ml가 더 많이 들어있어서 가격대비 좋은 효능인 땀 억제제 제품입니다.

 

노스엣 사용법

드리클로와 마찬가지로 전날 저녁 취침전 깨끗히 씻은 후 노스엣을 바를부위에 물기가 없도록 잘 말려줍니다. 노스엣을 땀을 억제할 부위에 발라줍니다. 다음날 아침에 물로 씻어줍니다. 

노스엣 또한 드리클로와 성분이 같으므로 노스엣 사용전 12시간 전후로 겨드랑이 털을 제거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제모한 곳에 노스엣을 사용하면 민감한 피부에 따가울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다한증으로 고민이신 분

- 여름 겨드랑이 땀 때문에 옷입기가 불편하신 분

- 손발에 땀이 많으신 분

- 땀샘 폭발로 난감한 상황이 있었던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