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지루성두피염 치료 별짓 다해본 후기

지루성두피염 치료 별짓다해본 후기

두피탈모

오늘은 제가 올해 6개월동안 지루성두피염때문에

고생했던 시간들이 있어서 지루성두피염을

낫기 위한 노오력에 대해 정리해볼까합니다
혹시라도 저같이 고생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루성두피염을 앓아보신분들이라면
이게 한번에 쉽게 벗어날수 없다는걸 아실거에요
가려운건 물론이고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두세번씩
머리를 감는대도 불구하고 각질은 계속 나와서
머리 안감는 사람으로 오해받고

저같은 경우에는 두피가 빨갛고

심지어 진물까지 나왔었습니다

정말 심각했어요;;;
그리고 두피가 아프니

당연히 탈모까지 같이 오게되더라구요
가려운 두피도 스트레스인데

머리카락까지 한움큼씩 빠지니
정말 겁도나고 배로 스트레스받게되었습니다

우선 제가 했던 것들을 간략하게 말하자면
지루성두피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의 루틴일것같은데요

지루성두피염 샴푸 바꾸기

저는 애초에 샴푸 때문에 두피가

급격하게 안좋아졌었어요

인x타에서 광고하는 향기좋은 샴푸 같은걸 샀다가
그 뒤로 지루성두피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안좋은지도 모르고 향만 좋다고 썼던

지난 날들이 너무 후회되더라구요
무튼 저는 지루성두피염에 걸리고나서
6개월동안 지루성두피염 샴푸를 7개를 썼습니다

한달에 한개씩 쓴건 아니고 7개 중에 1-2개는 안맞아서

한 두번밖에 사용을 못하고 중단했어요
2-3개는 돌려 썼는데 증상이 악화되진않았지만
그렇다고 나아지지도않아서 그건 그거대로 괴롭더라구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샴푸로 정착하고나선 괜찮아졌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써본 샴푸들이에요

순서는 상관없이 나열하겠습니다

천연샴푸로 유명한 아로마티카입니다

아쉽게도 저한테는 효과가 없었어요

오히려 제 두피에는 안맞는지

바로 두피가 빨개지고 아파서 한번쓰고 중단했어요...

맞는 사람들은 정말 인생샴푸라고하는데

저한테는 안맞았습니다

 

왼쪽은 피부과에서 처방받은 지루성두피염샴푸고

오른쪽은 닥터포헤어의 트리트먼트에요

피부과 지루성두피염샴푸는 각질케어에는

확실히 효과는 있었지만 염증이 나아지진않았어요 

이 샴푸도 피부과에서는 매일쓰지말고

지루성두피염 증상이 심할때는 2~3일에 한번씩,

그 뒤로는 1주일에 한번씩 쓰라고알려주셨었어요

하...이 샴푸가 바로 인x타에서 향좋은샴푸로

구입해본 샴푸였습니다

샴푸와 트리트먼트 세트로 구입했는데

향은 정말 여태 제가 써본 샴푸중에 제일 좋았어요

여러가지고르는게 가능했지만

저는 플라워계열의 향을 사용했는데

진짜 향은 너무 좋았지만 이 샴푸쓰고나서부터

저는 두피가 심각하게 안좋아졌어요...

사람마다 맞는제품이 있으니 참고하셨으면해요

 

모든 샴푸에는 정제수가 포함되어있어서

혹시 그게 문제인가싶어

두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있는

지인에게 추천을 받아서

이번엔 고체샴푸바를 구매해서 써봤습니다

아쉽게도 이 샴푸바도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이미 두피가 망가져서 그런지

딱히 좋은지는 모르겠더라구요

한 일주일 사용하다가 중단했습니다

 

이건 두피탈모센터 웰킨에서

구입한 샴푸, 샴푸팩, 헤어미스트에요
일단 이 제품들을 쓰고난 후

확실히 두피각질은 많이 케어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헤어팩은 너무 무거운 느낌이라

깨끗하게 샴푸질을 안하면 오히려 염증유발을

일으킬 수 있다고도해요...

미스트는 약간 상술이었던듯하구요

솔직히 굳이 살필요까진 없었던것같아요

피부과 방문하기

 

샴푸로 혼자 낑낑거리던 초반에

얼굴 피부까지 뒤집어져서

결국 안되겠다싶어 피부과를 갔습니다
병원에서 지루성두피염 치료제로

두피에 바르는약, 먹는약,
샴푸를 처방해주었어요
병원에 대한건 다음에 더 자세히 풀거지만
결론만 얘기하자면 일시적일뿐이었습니다

피부과를 두군데정도 다녀왔었는데

각각 다른 약을 처방받았었어요

프로솔액은 확실히 효과는 있었지만

약성분이 강한지 피부과에서도

오래쓰지는 말라고했었습니다

락티케어는 얼굴때문에 받았던거긴한데

제 피부염에는 딱히 효과가 없었어요

 

두피탈모센터가서 두피케어받기

일반 피부과는 증상이 잠깐동안만 나아질뿐

약을 안바르면 가려움도 다시 심해지고

각질도 나아지지않았습니다,,,
결국 안되겠다싶어서 두피전문센터를 가보려고
알아보던 중에 마침 할인행사

진행중이던 체인점인 곳에 방문했었어요

두피정밀검사와 1:1맞춤케어를 받았는데
그때 제 두피가 정확히 지루성두피염에

탈모까지 진행중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충격 그자체였어요


머리카락이 정말 많이 빠져서 느끼고는 있었지만
정밀검사로 자세히보니

두피상태가 엉망진창이더라구요
일단 두피가 새빨갛고 곳곳엔 염증도 보였습니다
1:1 맞춤 케어는 정말 좋았습니다
비쌌지만 비싼값을 하더라구요
이 방문후기도 다음포스팅에 자세히 다루겠지만
이것도 꾸준히 받아야 완치가 되는건데
도저히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못가겠더라구요
제가 감당하기엔 너무 비싼 돈이었어요
두번정도 받고나선 더이상 못받겠더라구요

가격 상관없이 꼭 치료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두피센터가서 진단한번 받아보시고 관리해보세요

 

그밖에 제가 한 노력들은 녹차물로 머리감기,
샴푸바 사용해서 두피케어해주기 등이 있었네요

일단 제가 생각하는 원인은 내 두피에 맞지않는

샴푸때문이었던 것 같은데

사실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워낙 다양한 이유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더라구요

두피염은 대부분 스트레스와 술때문이라던데
저는 술도 잘 하지않는 사람이어서 더 당황스러웠어요
현대인 중에 스트레스 안받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싶구요

지루성두피염은 초기에 잡는게 제일인것같습니다

지루성두피염 효과 본걸로는

두피센터 방문 > 병원 방문 > 샴푸 바꿔주기

순이였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지루성두피염 셀프 치료] 지루성두피염 샴푸, 연고 추천

지루성두피염 셀프치료 지루성두피염샴푸, 연고 추천 지루성두피염으로 고생했던 6개월동안 별짓을 다해봤는데 결론적으로 지루성두피염 샴푸와 연고만 잘써도 나을 수 있는 상태가 된다고 알

awesomeeveryday.tistory.com

 

탈모 샴푸 추천 트리셀 샴푸 후기

안녕하세요 오살입니다 제 블로그에 제일 인기글은 제가 지루성두피염으로 고생했을 때 온갖 방법을 다 시도해봤던 지루성 두피염 포스팅이 아닐까 싶네요.. 저는 지루성 두피염에서 벗어난 뒤

awesomeeveryday.tistory.com

 

지루성 두피염 방어전! 두피 샴푸 추천

지루성 두피염 방어전! 두피 샴푸 추천 안녕하세요 오살입니다 제가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한 나날들을 기록했었는데요 약국에서 처방받은 샴푸를 쓴 후로 안심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의약

awesomeevery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