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지루성두피염 셀프 치료] 지루성두피염 샴푸, 연고 추천

지루성두피염 셀프치료 지루성두피염샴푸, 연고 추천

지루성두피염으로 고생했던 6개월동안

별짓을 다해봤는데

결론적으로 지루성두피염 샴푸와 연고만 잘써도

나을 수 있는 상태가 된다고 알려드리고싶어요

저는 이제 더이상 가렵지도

각질도 안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6개월동안 제가 했던 노력들을

보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awesomeeveryday.tistory.com/38

 

 

 

우선 제 두피상태는 지루성두피염+탈모까지

있었던 심각했던 상태였습니다

 두피가 전체적으로 빨갛고

두피뾰드락지가 부분적으로 있는 상태에다가

듬성듬성 머리가 많이 비어있는게 느껴질정도였어요

 

사실 저처럼 심각한 분들은

두피탈모센터를 방문해서 두피케어와

두피치료를 받아보는걸 우선 추천드려요

확실히 받는거랑 안받는거랑 차이가 있습니다

자신의 육안으로는 두피상태를 확인하지못하니깐

두피정밀검사를 받아봐야지

자신의 두피상태를 확인해서 맞는치료를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저는 두피전문병원을 다니다가

나중에 따로 지루성두피염샴푸와 연고를

구입해서 사용했더니 확실히 효과가 있었습니다

 

 

 

 

 

지루성두피염 샴푸 :: 노비프록스

 

 

 

제가 썼던 지루성두피염 샴푸는

바로 노비프록스였습니다

노비프록스는 이미 지루성두피염샴푸로

유명한 샴푸인데요

항진균력, 항염작용, 항균작용이되는 샴푸입니다

 

 

 

약국에서 8500원에 구입했고

따로 처방전없이 구입가능한 샴푸입니다

근데 없는 약국도 많으니

가기전 연락해서 물어보고 가는걸 추천드려요

 

 

 

약간 반전인게 액이 분홍색이었습니다

그리고 유아용딸기시럽향이 났어요

딱히 거부감 들정도로 강하진 않아서

사용하실 때 크게 불편함은 못느끼실거에요

 

 

 

지루성두피염 노비프록스 사용방법

1. 머리카락을 물로 충분히 적신 후 노비프록스 샴푸를

손에 적당량 따릅니다

2. 노비프록스 액을 머리카락에 묻혀 충분히 거품을 냅니다

3. 두피와 머리카락을 마사지하듯 가볍게 비벼준 후

3~5분정도 약이 스며들도록 합니다

민트느낌처럼 두피가 살짝 시원해지는 쿨링효과도있었어요

저는 손보다 샴푸브러쉬를 사용해서 두피마사지를 해줬어요

손보다 조금더 시원한 느낌이에요

4. 미온수로 충분히 헹궈냅니다

찬물이나 뜨거운물보다 미온수가 두피에 좋아요

그리고 깨끗히 두피를 헹구기 위해서

여기서도 샴푸브러쉬를 이용했습니다

 

 

 

 

지루성두피염 연고 :: 네오탄

약국에서 노비프록스를 구입할때

약사님께 증상을 얘기하니

샴푸와 추천해주신 지루성두피염 연고가 있었습니다

바로 네오탄연고인데요

가격은 4000원이었습니다

 

 

소량을 면봉에 덜어서

염증부분에 바르면 나아질거라고

알려주셨어요

이거 두피뾰두락지에 효과 직빵입니다

두피에 염증있으신 분들은

이거 한번 사용해보세요

 

 

 

상처났을때 바르는 마데x솔같이 생긴 연고입니다

저는 네오딘연고 사용한지 하루만에 두피염증이

많이 좋아진게 느껴졌을 정도에요

거의 일주일만에 두피뾰드락지는 다 없어졌습니다

나중에 바르려고 보니 두피뾰드락지가 있어야할 자리에

더이상 빨간 자국조차 없더라구요

샴푸랑 같이 사용해서 더 효과가 좋았던 것 같아요

 

노비프록스샴푸와 네오딘연고를 같이 사용하니

저는 지루성두피염을 셀프로 완치할 수 있었습니다

 

지루성두피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