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샴푸바 고체 샴푸 추천

샴푸바 고체 샴푸 추천

 

예전에 지루성 두피염때문에 고생한 후 제가 꼭 신경쓰는 게 있습니다. 바로 두피 샴푸인데요. 두피로 한번 고생한 후에는 아무래도 마트에서 파는 일반 샴푸는 쉽게 손이 잘 가지 않게되더라구요. 사놓고 처음 썼을 때는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았는데 오히려 지금 다시 사용하니 괜찮아서 잘 쓰고 있는 샴푸바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두피 샴푸를 찾는 도중에 지인의 추천으로 구매하게 된 고체 샴푸입니다.

 

아렌시아 샴푸바

아렌시아는 아르티장 선물이라는 의미로 프리미엄, 비건, 내추럴 제품들을 카스밀라 아르티장 방식(장인 방식) 그대로 제조하는 브랜드입니다. 자연친화적으로 제작된 아렌시아 샴푸바는 인공실리콘, 다메치콘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머리가 젖은 상태로 사용하는 순간엔 일시적으로 뻣뻣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실리콘과 다메치콘은 일시적으로 모발을 부드럽게 만들지만 두피 모공을 막아 머리빠짐을 유발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아렌시아 샴푸바는 해당원료를 과감히 제외하고 비건, 자연유래성분들로 제작되었습니다. 그 결과, 샤워를 하는 그 순간이 아니라 머리를 온전히 다 말린 후인 그 건강한 머릿결과 두피 볼륨을 위한 고체 샴푸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아렌시아는 친환경적이고 비건 화장품을 만드는 브랜드여서 더 믿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아렌시아 샴푸바는 트리오 세트였습니다. 와일드 피그 샴푸바, 써니 베이비 샴푸바, 고 그린 헤어 샴푸바 3가지 베스트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는 세트였습니다. 할인도 진행 중이어서 저는 패키지 상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아렌시아 샴푸바는 비건 친환경 고체 샴푸바로 샴푸바 1개당 일반 샴푸 5병이 농축된 양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고체 샴푸를 쓰시는 분들은 양이 너무 적어서 걱정되실 수도 있는데 두피를 위한다면 양보단 질이 우선이어야 된다는게 제 생각이고 아렌시아 샴푸바는 양 또한 넉넉해서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와일드 피그 샴푸바

맨 처음 사용했던 샴푸바는 바로 와일드 피그 샴푸바였습니다. 와일드 피그는 무화과와 바오밥열매, 살구씨오일을 혼합하여 만든 비건 친환경 고체 샴푸바입니다. 주 원료인 무화과 추출물은 모발을 청결하고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마그네슘, 비타민C,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어 비듬있는 두피와 상한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 해줍니다. 바오밥추출물은 아프리칸 바오밥은 너티하면서 부드러운 열매로 비타민A,D,E,F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조한 모발에 탄력을 선사합니다. 두피를 부드럽게 해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써니 베이비 샴푸바

아렌시아 써니 베이비 샴푸바는 자연 해바라기씨 오일과 강황, 레몬 오일을 혼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성분 때문에 민감성 두피에 적합한 샴푸바입니다. 해바라기씨 오일은 건조한 모발과 두피에 건강한 에너지를 채워줍니다. 해바라기씨 오일에는 오메가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예민한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 해줍니다. 또한 주 원료인 강황은 커큐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예민한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고 생기있게 관리 해줍니다. 두피가 울긋불긋한 민감한 두피에 적합한 샴푸바입니다.

고 그린 헤어 샴푸바

고 그린 헤어 샴푸바에는 보성녹차, 동백오일, 티트리 오일을 혼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보성 녹차는 두피를 청결하게 해주고 상쾌하게 관리시켜줍니다. 녹차에는 카테킨, 타닌산, 플라보노이드, 비타민A,C를 함유하고 있어 지성, 비듬이 있는 두피케어에 좋은 샴푸입니다. 티트리오일은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시키며 클린하고 청결하게 관리시켜줍니다. 유분이 많아 쉽게 기름지거나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두피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내추럴한 쿨링감으로 샴푸할 때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성 두피에 적합한 샴푸바입니다.

 

샴푸바 크기는 아이폰 8과 비교해봤을 때 반정도 되는 사이즈로 굉장히 작습니다만 사용기간은 혼자 사용하였을 때 세 달 정도 사용가능했습니다. 

 

샴푸바 고체 샴푸 사용 방법

1. 모발과 두피에 물을 충분히 적신 후 샴푸바를 직접 문질러 거품을 내주세요.
2. 두피 구석구석을 1~2분간 마사지 한 후 미온수로 헹궈내세요.

처음 샴푸를 했을 때는 인공실리콘과 다메치콘이 없어서 뻣뻣해지는 느낌때문에 뭔가 잘못된줄 알았었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말리고나서는 오히려 더 개운하고 모발도 부드러워졌었습니다. 각질과 피지때문에 머리가 간지러움이 있었는데 샴푸바 사용 후엔 그것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처럼 두피를 위해서 천연 샴푸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샴푸바 완전 추천드립니다! 친환경적이어서 환경보호도 할 수 있고 두피를 위해서도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