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남자향수 best 5, 여자들이 추천하는 순위

남자향수 best 5

사람을 매력적이게 보여지는 것은 단연 보이는 것만이 아닙니다. 사람한테서 나는 '향'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여자든 남자든 성별에 상관없이 그 사람에게 좋은 향이 나면 뒤돌아보게 되고, 이성적으로 매력적이게 보여지기도 하죠. 요즘은 봄철이라 그런지 주변에 향수선물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자들이 추천하는 남자향수 베스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남자친구 선물, 남사친 선물, 썸남 선물로 제격이니 한번 살펴보세요.

 

 

 

 

 

불가리 블루 뿌르 옴므 오드뚜왈렛

불가리 블루 뿌르 옴므 오드뚜왈렛은 신비로운 머스크 향이 관능적이면서 자유로운 남성의 이미지를 표현한 향수입니다. 불가리 블루 옴므는 절제와 본능의 대조가 표현된 남자향수입니다. 절제할 줄 알지만 때로는 본능에 충실한 "현대의 율리시스"들을 위한 향수입니다. 차가운 느낌의 진저 스파이시 향과 타바코 꽃의 부드럽고 깊은 향이 특징이며, 생강, 갈란갈, 카더멈과 카모마일, 파우더, 시실리안, 베르가못과 오렌지의 밝은 신선함을 주는 향입니다. 남자 스킨향 하면 흔히 떠오르는 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은은한 머스크향이 나서 호불호가 잘 안갈리는 향수이며 연령층도 20~50대까지 다양하게 사용가능한 향수입니다.

- 탑노트: 생강, 갈란갈, 카더멈
- 미들노트: 타바코 꽃, 주니퍼, 은행잎
- 베이스노트: 그레이 티크, 샌달우드, 삼나무, 머스크향

 

몽블랑 레전드

몽블랑 레전드는 현대적이고 선구적인 감성을 바탕으로 우아하고 강한 남성의 카리스마가 넘치며 살아있는 전설이 되기를 꿈꾸는 자신감 있는 남성을 위한 향수이며, 남성의 관능적인 섹시함이 특징인 향입니다. 흔히 남성미 넘친다고 하죠, 외모뿐만 아니라 향이 주는 분위기도 있습니다. 

- 탑노트: 베르가못, 라벤더
- 미들노트: 화이트 시더우드, 포마로즈
- 베이스노트: 에버닐, 샌달우드, 암브로픽스, 통카빈

 

 

 

 

 

 

존바바토스 아티산

나혼자산다에서 다니엘헤니도 사용하고 있는 향수로 나왔던 존바바토스 아티산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남자향수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향인데요. 존바바토스 아티산은 시트러스 우디 계열의 향취를 테마로 한 감귤류와 허브 톤의 조화로
공기 중에 퍼지는 시트러스의 상큼함과 프레시함에 우디의 따스함이 잘 짜여져 젊음과 깨끗함이 특징인 남자향수입니다.

- 탑노트: 시실리안 클레멘타인, 감귤류, 만다린 오렌지, 야생 백리향, 마요라나(꿀풀과 식물), 라반딘 꽃
- 미들노트: 북 아프리카 산 오렌지 꽃, 인도 산 자스민, 트리오 진저(꽃, 뿌리 추출물)
- 베이스노트: 조지아산 나무, 케팔리스 어코드, 세레놀리드 어코드

 

블루 드 샤넬 오드 빠르펭

매력적인 잔향이 돋보이는 아로마틱 우디 향의 블루 드 샤넬은 남성적인 자유로움을 상징합니다. 수수께끼 같은 블루 컬러의 병에 담겨져 시간을 초월해 사랑받으며 순응을 거부하는 강렬한 향이 인상적인 향수입니다.

- 탑노트: 레몬, 자몽, 핑크페퍼, 베르가못
- 미들노트: 메론, 자스민, 진저, 넛맥
- 베이스노트: 랍다넘, 패출리, 샌달우드, 시더우드, 앰버, 인센스, 앰버우드

 

크리드 어벤투스

크리드는 1760년 제임스 헨리 크리드를 시작으로 아버지에서 아들로 7대를 이어온 전통 조향사 가문입니다. 초기에는 일부 상류층에서만 비밀스럽게 누려오다가 크리드의 독창적인 향기는 작품성을 인정받아 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 등 왕실의 공식향수업체로 지정되기 시작하면서 알려졌고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니치향수 중에서도 천연재료의 함량이 높은 편으로 고품질의 원재료를 고수하는 원칙과 전통 핸드메이드 제조방식은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크리드의 향을 완성시킵니다.

 

 

 

 

 

크리드 어벤투스는 초반에는 빨간 사과특유의 달콤함이 가볍게 퍼졌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어벤투스 특유의 스모키한 자작나무와 정장 안감에서 날 것 같은 부드럽고 포근한 앰버향기가 복합적으로 퍼집니다. 크리드 향수에 따로 들어가는 고급 앰버가 남기는 자취가 정말 관능적이며 신사에게나 날 법한 단정하고 따뜻한 우디와 스모키 노트가 스타일리시하게 펼쳐집니다. 향이주는 분위기와 가격대를 보았을 때, 젊은 층보단 중후반의 남성이 사용하기 탁월한 향수입니다.

- 탑노트: 베르가못, 블랙커런트 잎, 애플, 파인애플
- 미들노트: 블랙베리, 자작나무, 파츌리, 재스민
- 베이스노트: 머스크, 오크머스, 앰버그리스, 바닐라

 

이상으로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 베스트 순위였습니다.